한 시대 가요계를 풍미했던 UN 멤버 김정훈, 최정원이 연이은 불미스러운 사생활 논란으로 이미지가 추락하고 있다고 합니다. 엄친아 듀엣으로 유명했던 김정훈, 최정원이 어쩌다 나락으로 떨어졌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UN김정훈/최정원 프로필
◐ 김정훈(가수 겸 배우)
출생: 1981년 1월 20일
학력: 진주 동명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치의예과/제적
중앙대학교 연극학 학사(3학년 편입)
본격적인 연기자 활동을 위해 2005년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로 편입학하여 이후 졸업
데뷔: 2000년 un 앨범 'United N-generation'
◑ 최정원(가수 출신 배우)
출생: 1981년 5월 1일
학력: 청운중학교 졸업
경복고등학교 졸업
경기대학교 다중매체 영상학 학사
데뷔: 1999년 그룹 브론즈
◐ UN 결성
솔로 음반을 내기 위한 트레이닝을 받던 중 작곡가 최수정의 권유로 4월쯤 솔로 준비를 하고 있던 김정훈과 듀엣을 결성하게 됩니다. 의외로 조합이 괜찮아서 앨범 작업속도가 쾌속으로 진행되는 바람에 7월말에 UN으로 데뷔하여 총 6장의 앨범을 냈습니다.
김정훈의 사생활 논란
김정훈이 먼저 논란의 대상이 됐는데요. 김정훈의 전 연인 A씨가 2019년 2월 김정훈을 상대로 약정금 청구 소송을 제기하면서 논란이 수면 위로 부상했습니다.
▣ 김정훈 연애의 맛 구설수
김정훈은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연애의 맛’에 출연하고 있었고 자신이 2년째 솔로였다고 주장했으나 이 또한 거짓으로 드러났는데요. 제작진 또한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고 합니다.
▣ 김정훈 친생자 인지 판결
A 씨는년 6월 김정훈을 상대로 서울가정법원에 출산한 아이에 대한 인지청구 소송을 제기했는데요. 법원은 2022년 4월, 아이가 김정훈의 친생자임을 인지한다는 등의 내용의 판결을 선고했습니다.
김정훈은 해당 판결에 항소하지 않으며 최종 패소로 마무리됐습니다.
최정원의 사생활 논란
같은 UN 멤버였던 최정원은 ‘상간남 의혹’으로 비판을 받고 있는데요. UN 출신 최정원의 불륜으로 인해 가정이 파탄 났다고 주장하는 이가 유튜브 채널에 등장, 그간의 사연을 주장하면서 파장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 가정의 남편은 최정원으로 인해서 가장이 파탄이 났으며 이로 인해 가정의 아이는 영문을 모른 채 부모가 헤어지는 과정을 모두 바라봐야만 했다고 합니다.
▣ 손해배상 청구 소송 제기
남편 A 씨는 최정원을 상대로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했는데요. 소장에 따르면 최정원은 C 씨가 결혼한 것을 인지했음에도 ‘우리 언제 보냐’ ‘네가 보고 싶어 톡 했다’ ‘술 마시자’ 등의 메시지를 보냈고 실제 최정원은 자신의 집에 C 씨를 초대해 부정한 행위가 이뤄졌다고 합니다.
▣ 한 가정 파탄에 이름
해당 사실로 인해 가정은 결국 파탄을 맞이했으며 C 씨는 지난해 12월 아들을 데리고 집을 나갔고 두 사람은 이혼 소송 중이라고 합니다.
엄친아 아이돌 출신 연예인의 몰락
UN은 2000년 데뷔해 '평생', '파도', '선물', '미라클', '그녀에게' 등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사랑받았습니다. 특히 김정훈은 서울대 치대 출신의 엘리트이며, 최정원은 경기대학교 다중매체영상학과에 수석입학 출신으로 훈남 외모에 지성미도 갖춘 '엄친아 그룹인데요. UN은 잇단 사생활 물의로 이미지 추락을 막기 어려워졌습니다
김정훈에 이어 최정원까지 두 멤버 모두 나란히 사생활로 인해 법정 소송까지 가는 파국을 맞으면서 팬들은 씁쓸한 여운만 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