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이 과거 높은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빵’을 새롭게 출시했는데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으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포켓몬빵을 사면 띠부씰까지 수집할 수 있어서 90년대 당시 큰 인기를 모았었는데요. 아쉽게도 단종됐다가 이번에 다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마치 예전 허니버터 칩을 연상케 하는 인기 같습니다. 저도 한 번 사 먹어봐야겠습니다.
포켓몬빵의 유래
◎ 포켓몬스터와 관계된 이미지를 프린팅해 판매하는 빵을 통틀어 포켓몬 빵이라고 부릅니다. 유래는 일본에서 시작된 캐릭터 빵이며,, 현재 포켓몬빵을 판매하는 나라는 일본/한국/미국입니다.
◎ 국내에서는 1998년부터 제과업체인 샤니에 의해 처음 만들어지기 시작했으며, 자체 제작한 포켓몬스터 스티커에 띠부띠부씰이라는 이름을 붙여 아동 식품부의 주력 아이템으로 삼았습니다.
◎ 포켓몬 빵의 가격은 600 ~ 800원대(물가인상 이전엔 500원대)이지만, 포켓몬 호빵의 경우는 2500원이며 띠부띠부씰 대신 포켓몬 종이 접기가 들어 있었습니다.
재출시 요청
◎ SPC삼립은 포켓몬 빵을 재출시해 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포켓몬 빵' 시리즈 7종을 지난달 23일 재출시했다고 합니다.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CU에서는 출시 이후 이달 1일까지 전체 빵 매출 중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 당시에도 빵을 사 먹던 일부 소비자들이 띠부띠부씰 수집을 위해 빵을 훼손하거나 스티커만 모으고 빵을 버리는 등의 행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 이번에 재출시된 포켓몬 빵 속 띠부띠부씰은 159종 중 하나가 무작위로 들어있으며 앞면이 불투명한 포장지로 되어있어 포장을 뜯어야만 모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
◎ SPC삼립은 ‘그때 그 추억 소환’을 콘셉트로 ‘돌아온 포켓몬빵’ 시리즈를 소비자의 요청으로 재출시했습니다.
◎ '돌아온 포켓몬빵’은 당대 인기를 끌었던 ‘돌아온 고오스 초콜릿 케이크’ ‘돌아온 로켓단 초코 롤’을’ 포함해, 인기 포켓몬을 활용한 ‘피카피카촉촉치즈케익‘ ’파이리의화르륵핫소스팡'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 ‘꼬부기의달콤파삭꼬부기빵’ ‘푸린의 폭신폭신 딸기 크림빵’ 등 7종으로 구성했습니다.
돌아온 포켓몬빵 구매 인증 이벤트
![돌아온포켓몬빵-구매인증-이벤트](https://blog.kakaocdn.net/dn/bqM3M2/btrv8danhpa/4O09JutncR1kk8mkxo0NRK/img.png)
돌아온 포켓몬빵 구매 인증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띠부씰 사진을 인증한 소비자 대상으로 맥북, 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게임 소프트, 포켓몬빵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입니다.
- 기간 : 2/24 (목) ~ 3/31 (목)
- 발표 : 4/13 (수)
▷ 참여방법
- 가까운 편의점 및 슈퍼마켓에서 구입한
- 돌아온 포켓몬빵을 맛있게 즐기고
- 동봉된 띠부씰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 필수 해시태그와 업로드
▷ 필수 해시태그 : #삼립 #포켓몬빵 #돌아온포켓몬빵
▷ 경품
- 1등 애플 맥북프로 14인치 (1명)
- 2등 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 게임 소프트 (20명)
- 3등 돌아온 포켓몬빵 띠부씰 159종 + 띠부씰 컬렉션북 (10명)
- 4등 편의점 기프티콘 1만원권 (100명)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SPC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켓몬 성향 테스트
![포켓몬-성향테스트-이벤트](https://blog.kakaocdn.net/dn/bduEBj/btrwapVgFC7/yCxYU694B2I89YhutOlkSK/img.png)
◎ SPC삼립은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나와 어울리는 포켓몬은 누구일까’를 콘셉트로‘ 포켓몬 성향 테스트’ 프로모션을 4월 8일까지 진행합니다.
◎ 포켓몬 성향 테스트는 14개의 문항에 답하며 나와 어울리는 포켓몬을 찾는 심리테스트로, 테스트 참여 결과를 SNS에 인증하면 ‘띠부씰 즉석 당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 즉석 추첨을 통해 3천 명에게 띠부씰을 수집할 수 있는 한정판 ‘포켓몬 띠부씰 북’을 증정합니다.
◎ SPC삼립은 프로모션 종료 후 ‘포켓몬 성향 테스트’ 결과를 반영해 인기 있는 포켓몬과 맛을 조합한 신제품을 5월 중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