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의사가 집필한 웹소설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가 넷플릭스 드라마로 탄생한다고 합니다. 필자도 웹툰으로 즐겨본 작품인데요. 누리꾼들 사이에서 드라마로 만들어지면 어떤 배우가 어울릴지 갑론을박한 적도 있었습니다. 결국 16일 넷플릭스에서 드라마 제작과 동시에 공식적으로 캐스팅을 확정 지었습니다.
현직 의사가 집필한 웹소설
해당 드라마의 원작은 이비인후과 전문의인 한산이가(본명 이낙준) 작가가 쓴 동명의 웹소설입니다. 이는 네이버 웹툰으로도 연재된 바 있는데요. 필자도 현재 구독 중인 작품입니다.
'중증외상센터'는 환자를 살릴수록 적자가 쌓이는 눈엣가시 대학병원 중증외상팀에 전쟁지역을 누비던 천재 외상 외과 전문의 백강혁이 부임해 유명무실했던 중증외상팀을 실제로 사람을 살리는 중증외상센터로 만들어 가는 이야기입니다.
천재 외상 외과 전문의 백강혁
강한 사명감만큼이나 불도저 같은 성격을 가진 백강혁의 고군분투와 그를 따르는 팀원들의 성장은 물론 위급한 상황에서 물불을 가리지 않고 현장으로 찾아가는 중증외상팀의 활약과 연대 등 다양한 재미가 시청자들의 가슴을 사이다처럼 뻥 뚫어버릴 예정입니다.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 주요 캐릭터와 프로필
천재 의사 백강혁 역 : 주지훈
출생 : 1982년 5월 16일(41세)
학력 : 경기대학교 연기학과 학사
신체 : 187cm, 83kg
군대 : 육군 특전사령부 병장
데뷔 : 2003년 서울 컬렉션 모델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으로 전 세계에 K-콘텐츠의 위상을 알린 선두 주자 주지훈이 자신감이 흘러넘치는 천재 의사 백강혁 역을 맡아 현실과 타협할 줄 모르는 불도저 캐릭터로 속이 뻥 뚫리는 매력을 뽐낼 예정입니다.
백강혁의 1호 노예(양재원 ) : 추영우
출생 : 1999년 6월 5일 (24세)
학력 : 한국종합예술학교 연기과 휴학
신체 : 187cm, 73kg
데뷔 : 웹드라마
강혁의 첫 제자인 노예 1호로 간택되어 험난한 외상 외과 생활을 시작한 펠로우 양재원 역에는 드라마 ‘학교 2021’, ‘오아시스’로 주목받은 추영우가 낙점됐습니다.
추영우가 맡은 양재원은 한국대학교 병원 중증외상센터 센터장인 백강혁의 외상외과 첫 제자로 그의 눈에 띄어 항문외과에서 외상외과로 발탁, 백강혁의 '노예'가 돼 온갖 구박을 받으면서도 그를 닮아가는 인물인데요. 또한 양재원은 의대 수석 입학에 전학기 장학생, '상견례 프리패스상'이라고 불릴 만큼 훈남 비주얼, 3대째 의사 집안 외동아들로 부잣집 도련님, 남다른 패션 센스 등 돈과 명예, 부러울 것 하나 없는 '엄친아' 캐릭터입니다.
책임감 넘치는 조폭 간호사 (천장미) : 하영
출생 : 1993년 8월 11일(29세)
학력 : 이화여자대학 미술대학
신체 : 168cm, 45kg
데뷔 : KBS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
백강혁으로부터 조폭으로 불리는 책임감 넘치는 중증외상팀 간호사 천장미 역은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마우스’를 통해 활발히 활동 중인 하영이 맡았습니다.
항문외과 교수 한유림 : 윤경호
출생 : 1980년 7월 5일(42세)
학력 : 우석대학교 연극학
신체 : 180cm
데뷔 : 2002년 드라마 '야인시대'
항문외과 교수 한유림은 수제자 양재원을 강혁에게 빼앗겨 도끼눈을 뜨고 백강혁을 지켜보지만 노예 대장으로 불리며 결국 중중외상센터에서 활약하게 됩니다.
마취과 박경원 : 정재광
- 출생 : 1990년 11월 29일(32세)
- 학력 :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 신체 : 178 cm
- 데뷔 : 2015년 '스카우팅 리포트'
2021년 제42회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 수상 후 영화 ‘범죄도시 2’의 어리바리 막내 형사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정재광은 전문의 시험을 코앞에 두고 마취과의 힘든 수술을 도맡는 레지던트 박경원 역을 맡았습니다.
감독과 연출
주지훈과 영화 ‘좋은 친구들’로 호흡을 맞췄던 이도윤 감독이 연출을, 드라마 ‘아다마스’의 최태강 작가가 각본에 참여했습니다. 제작 확정 소식과 캐스팅 발표로 화제를 모은 한국 넷플릭스 최초 메디컬 시리즈 ‘중증외상센터’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중증외상센터 애독자로서 천재의사 백강혁의 활약이 벌써부터 기대되는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