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콜라를 마시지 않지만 가족 중에 한 사람이 콜라를 박스채 사다 놓고 마시고 있는지라 콜라가 집에 많이 굴러다니곤 합니다. 예전엔 마시다 남은 콜라를 무심코 개수대에 버리곤 했었는데요. 알고 보니 다양한 쓰임새가 많아 잘 보관해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곤 합니다. 오늘은 이처럼 집안 일에 쓰임새가 많은 남은 콜라 활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핏자국 제거
▶ 미국의 여러 주의 고속순찰경관들은 2갤런 정도의 코카콜라를 차에 싣고 다닌다고 합니다. 콜라의 사용목적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길에 묻은 핏자국을 지우기 위해서입니다.
2) 변기 청소
▶ 김 빠진 콜라를 버리지 말고 변기에 부은 후 30분 정도 시간이 흐른 후 물을 내리면 변기 속 찌든 때가 씻겨 내려갑니다.
3) 녹 제거
▶ 자동차 앞 뒤에 달린 녹슨 크롬 범퍼나 배터리를 깨끗이 하려면 콜라에 적신 종이로 닦으면 녹이 깨끗하게 없어집니다.
녹이 슬어 빠지지 않는 볼트가 있으면 콜라를 발라주세요. 수 분 후면 그 볼트가 빠집니다.
▶ 세월의 때가 묻고 녹슨 연장은 콜라로 말끔히 세척하세요. 콜라가 잔뜩 든 컵에 연장을 담그고 한두 시간 기다리면(녹 상태에 따라 하루까지 가능) 언제 그랬냐는 듯 새것 같은 연장이 탄생합니다. 마른 천으로 물기를 닦아내기만 하면 세척 완료입니다.
![녹제거하기-녹슨연장-콜라세척](https://blog.kakaocdn.net/dn/3tF9D/btrqVvue6PX/oYKX9PK2oGMZkow9v3CdYK/img.png)
4) 기름에 찌든 때 제거
▶ 기름에 쩌든 옷을 세탁 하려면 기름이 묻어 있는 곳에 콜라를 부은 후에 세제를 묻혀 세탁을 하면 말끔히 씻어집니다.
5) 유리 닦기
▶ 자동차의 앞 유리가 흐려졌을 때 콜라를 발라 닦으면 깨끗하게 됩니다.
6) 옷에 붙은 껌 제거
▶ 누군가가 뱉어버린 껌이 옷이 붙었을 때 찝찝할 뿐 아니라, 떼어내기도 대단히 어렵습니다. 이럴 땐 콜라를 껌 위에 조금 뿌리고 못 쓰는 칫솔로 살살 문질러보세요. 껌 자국 없이 깔끔하게 껌을 떼어낼 수 있습니다.
7) 콜라 케이크
▶ 케이크 만들 때 콜라를 넣어보세요. 케이크가 한결 촘촘하고 부드러워집니다.
8) 화초에 거름주기
▶ 집에서 키우는 화초에 영양분을 공급할 때 일부러 영양제를 사지 마세요. 실온에 둔 콜라병에 분무기 윗부분(스프레이)을 꽂고 즉석 분무기를 만듭니다. 이제 화초에 대고 뿌려보세요. 화초 영양제로 그만입니다.
9) 콜라 수육, 찜닭 만들기
▶ 주부님들은 대부분 잘 아실 텐데요. 찜닭이나 수육 만들 때 콜라를 넣어보세요. 먹음직스럽게 색깔 내는데도 좋을 뿐만 아니라 쫀득쫀득하고 부드럽게 삶을 수 있습니다.
10) 감기에도 효과적(?)
▶ 중국에서는 감기에 걸리면 콜라를 끓여마신다고 합니다. 콜라를 넣고 5분 정도 끓여주면 따뜻하고 달짝지근한 맛 덕분에 마치 보약같은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탄산수 성분은 발산 작용을 통해 몸에 안 좋은 기운을 내보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콜라만으로 감기가 치료되는 것은 아니므로 생강이나, 대추 등의 다른 약재를 첨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