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리듬체조 국가대표선수 손연재가 올 8월에 결혼한다고 합니다. 아직 어리게만 보이던 손연재가 벌써 28살이 되었네요. 손연재의 결혼 상대자는 누구며 어떻게 만나게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손연재 약력
대한민국의 전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이며 2012년 런던 올림픽 개인 종합 5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개인 종합 4위를 기록했습니다.
- 출생 : 1994년 5월 28일 서울특별시 광진구 군자동
- 신체 : 165cm 52kg
- 혈액형 : AB형
- 학력 : 세종 초등학교 졸업, 광장중학교 졸업, 세종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스포츠레저학 전공
- 종목 : 리듬제초
- 종교 : 불교
손연재 경력
2010년 2월 모스크바 그랑프리에서 시니어에 데뷔한 후, 2010년 광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며 자신의 존재를 알렸습니다.
손연재는 아시안 게임에서 메달을 획득하지 못하면 리듬체조를 포기할 생각이었다고 합니다. 훈련비를 포함해서 매번 상당한 금액이 발생해 이를 계속 이어나가기 힘들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줄에서 약간의 실수가 있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눈에 띄는 큰 실수 없이 마무리했으며 이 메달로 한국에서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세계선수권 출전권
세계선수권에서 개인종합 11위를 기록하여 신수지에 이어 2번째로 올림픽 개인종목 출전권을 따낸 선수가 되었습니다.
▶ 리듬체조 역사상 최초 결선 진출
2012년 런던 올림픽 개인종합 예선에서 총점 110.300점을 기록해 6위로 결선에 진출했는데, 이는 한국 리듬체조 역사상 최초의 결선 진출입니다. 다음 날 열린 결선에서 총점 111.475점을 기록해 5위에 올랐습니다.
▶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
2014년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단체전에서는 김윤희 이나경, 이다애와 함께 은메달을 땄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결선 진출
2016년 8월 19일 치러진 개인종합 예선 5위로 결선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지난 올림픽과 마찬가지로 3위로 메달을 획득하느냐 마느냐의 싸움이었는데요.
손연재는 메달 획득에는 실패하였지만 지난 올림픽보다 한 단계 위인 종합 4위라는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 은퇴 후 최고경영자로 활동
2017년 은퇴 후 리듬체조 학원을 설립해 최고경영자로 활동 중입니다. 최근에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하는 등 방송 활동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손연재 비연예인과 올 8월 결혼
손연재는 연상의 비연예인 남자친구와 올 초 교제를 시작했습니다. 열애 보도가 나온 지 두 달도 되지 않아 결혼 소식이 전해진 셈입니다.
▶예비신랑은 누구
예비 신랑은 9세 연상의 회사원이라고만 알려졌습니다. 손연재는 비연예인 남자친구를 배려해 주변에 조심스럽게 결혼 소식을 전했으며, 이미 웨딩촬영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교제 기간은 그리 길지 않지만 서로에 대한 신뢰와 사랑을 바탕으로 결혼을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8월 비공개로 결혼
결혼식은 가족 및 친지, 가까운 지인들을 초대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비연예인인 예비 신랑과 양가 가족을 배려해 비공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