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나의 소비 성향 MBTI 테스트 해보기

MBTI를 모르면 대화가 잘 안 될 정도로 현대인들은 MBTI를 트렌드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예전엔 상대방을 알고 싶을 때 혈액형을 물어보았다면 요즘은 MBTI로 상대방의 심리나 성격을 어느 정도 유추하면서 대화를 나누곤 합니다.

신기한 것은 필자도 테스트할 때마다 MBTI가 달라지곤 하는데요. 그래서 맹신은 금물입니다. 요즘 새롭게 뜨는 트렌드가 소비성향 테스트인데요. 나의 소비 MBTI 테스트가 있다고 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소비지수-소비mbti-소비성향테스트
나의 소비 성향 MBTI

 

나의 소비 MBTI란

이 테스트는 돈쭐 남이라는 김경필 멘토가 만드신 것인데요.

(Money Bias and Tendency Indicator)소비에 있어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이 아니라 소비가 일어나는데 개인적으로 어떤 기질과 성향을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소비성향MBTI-소비지수-소비성향
소비 성향 MBTI 검사

 

돈 관리 기질

E : 관리, 절약 통제 G : 자유, 여유, 방임

소비 일관성 기질

R: 일관성, 안정 ↔ I : 변화, 도전

소비 패턴 성향

F: 음식, 문화 ↔ S : 쇼핑, 패션

여가 생활 성향

Q : 평안, 휴식 ↔ D : 운동, 소통

 

나의 소비 성향 테스트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질문에 가장 가까운 답을 고르시면 됩니다.

 

소비 성향 테스트 (cidermics.com)

 

아래는 필자의 소비 MBTI입니다. 코로나 엔데믹 후 극도로 소비를 줄였더니 자린고비 상으로 나왔습니다. 어쩌면 당연한 결과인데요. 공공요금 인상이며 물가도 천정부지로 상승하고 있는 데다 티스토리 운영에도 애로사항이 많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소비지수-소비MBTI-소비성향-소비성향테스트
소비 성향 MBTI

 

 

소비 성향 MBTI 궁합

 

MBTI검사와 마찬가지로 소비 성향 MBTI도 궁합이 있는데요. 지인이나 친구, 배우자, 연인이 있다면 함께 소비 MBTI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소비지수-소비MBTI-소비궁합-소비성향테스트
소비 성향 MBTI 궁합

 

 

최고의 돈 궁합과 최악의 돈 궁합

나의소비MBTI-최악궁합-최고궁합-소비궁합
나의 소비 궁합 결과

 

 

모든지 지나치면 금물이듯이 소비 성향 MBTI 테스트도 심심풀이로 가볍게 테스트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