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멀쩡하게 생겼는데 이성으로부터 인기가 없는 남자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이성을 유혹하는 것에는 외모만이 능사가 아니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만약 여자친구가 몇 년째 없는 남자라면 외적인 걸 제외하고 행동이나 몸가짐 측면에서 부족한 점은 없는지 생각해 보길 바라며 여성에게 인기 없는 남자 특징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이 어떤 부족함이 있는지만 파악해도 절반의 성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근거 없는 자신감 넘치는 남자
자신감 있는 모습은 이성에게 충분히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요소지만 지나치면 독이 되는데요. 특히 남들이 보기에 납득되기 어려운 수준으로 자신감이 높으면 오히려 비호감으로 느껴질 가능성이 큽니다. 근거 없는 자신감, 일명 근자감이 많은 사람일수록 상대방의 의중을 오해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아직 상대는 만나볼 결심이 서지도 않았는데 혼자서 결혼까지 생각하는 경우가 이에 속합니다.
평소 정확한 논리적 근거보다 자신의 촉을 맹신하는 경우의 사람들도 바로 이 ‘근거 없는 자신감’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자신만의 생각에 빠지다보면 상대의 마음을 제대로 읽지 못하기 마련입니다.
2. 낯 많이 가리는 남자
근거 없는 자신감도 문제지만, 너무 자신감이 없는 것도 문제인데요. 수줍음이 많고 부끄러움이 많은 남성들이 매력적으로 보이기는 어렵습니다. 낯을 많이 가리는 경우 이는 상대에게 일종의 벽처럼 느껴질 수도 있는대요. 가까운 단계로 나아가고 싶지만 상대가 지나치게 낯을 가릴 경우 쉽게 다가가지 못해 연애 직전의 단계에서 흐지부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3. 속 보이는 남자
간혹 썸을 타는 시기에 지나친 호감 표현 때문에 상대가 부담을 느껴 연인 관계로 이어지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사람들의 경우 본인은 돌려서 말한다고 생각하지만 그 속이 훤히 들여다보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솔직함이 때로는 약이 될 때도 있는데요. 하지만 그 약은 여자가 당신에게 호감을 보일 때에 꺼낼 때에 좋게 쓰일 수 있다고 합니다.
4. 허세 가득한 남자
허세는 말투 뿐 아니라 행동과 자세에서도 드러나는데요. 함께 대화를 나눌 때 은근히 자랑을 늘어놓거나 심각한 말투로 별것 아닌 내용을 이야기하는 경우 ‘허세를 부린다’는 인상을 주기 쉽습니다.
스스로가 조금 더 멋있어 보이고 싶어 하는 욕심은 상대의 눈에 전부 드러나기 마련인데요. 이성을 만나기 전 미리 동성 친구에게 자신의 단점을 물어보며 말투와 목소리를 고쳐보는 것이 좋습니다.
5. 냄새가 강한 남자
단순히 씻지 않아서 몸에 냄새가 많이 나는 것 말고도, 평소 생활 습관으로 인해 생긴 각종 냄새들은 매력을 떨어뜨리는 요인 중 하나인데요. 대표적으로 담배 냄새가 몸에 항상 배어 있을 경우 함께 담배를 즐기지 않는 이상 이성으로부터 호감 가는 이미지를 얻기는 어렵습니다.
향수 냄새가 지독한 경우도 마찬가지인데요. 땀 냄새나 담배 냄새를 가리기 위한 목적으로 향수를 과하게 뿌릴 경우 체취와 향수가 섞여서 매우 불쾌한 냄새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