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나는 SOLO

나는 솔로 13기 광수, 순자 논란에 대한 입장 전문

각종 논란으로 얼룩졌던 나는 솔로 13기가 마무리되었는데요. 그중 백미는 순자의 돌싱 논란이었습니다. 순자는 광수와 초반부터 커플로 맺어져 잘 이어가는 듯했는데요. 급작스런 통편집으로 인해 순자는 물론이고 광수조차 방송이 끝날 때까지 볼 수가 없었습니다. 결국 나는 솔로 13기의 최대 피해자는 광수가 되고 말았는데요. 이에 광수는 본인의 인스타를 통해 순자 논란에 대해 장문의 글을 남겼습니다.

 

나는솔로13기-13기광수-13기순자-13기순자돌싱
나는 솔로 13기 광수

 

 나는 솔로 13기 '순자 돌싱' 논란

나는 솔로 13기 광수는 해당 프로그램 속에서 순자와 최종선택까지 가는 러브라인을 이뤘지만, 방송 후 순자는 자신이 '돌싱'임을 숨기고 출연했음이 밝혀져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순자와 초반부터 커플이었던 광수는 순자로 인해 통편집이 되고 말았는데요. 13기 방송이 끝난 후 논란의 주인공인 순자는 인스타에 사과문까지 올렸습니다.

 

 

 나는 솔로 13기 광수 '나는 솔로' 입장문 전문

'나는 솔로' 13기 광수는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당초의 출연 목표를 온전히 달성하지 못해서 아쉽지만, 불평을 늘어놓기에는 제가 얻은 것도 많습니다. 저의 인생에 들어와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사랑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순자 누나가 잘못을 저질렀지만, 그래도 고마워"라는 요약글과 함께 긴 장문의 글을 남겼습니다.

 

나는솔로13기-나는솔로13기광수와순자-순자돌싱논란
나는솔로 13기 순자와 광수

 

3줄 요약

1. 당초의 출연 목표를 온전히 달성하지 못해서 아쉽지만, 불평을 늘어놓기에는 제가 얻은 것도 많습니다.

 

2. 저의 인생에 들어와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사랑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3. 순자 누나가 잘못을 저질렀지만, 그래도 고마워.

 

 

2023.04.07 - [사회이슈/나는 SOLO] - 나는 솔로 13기 순자 통편집 이유와 순자 사과문

 

나는 솔로 13기 순자 통편집 이유와 순자 사과문

인기 연애 프로그램인 '나는 솔로' 13기에 출연 중인 순자가 방송 초반인 자기소개까지는 잘 나오다가 최종 선택 시점까지 통편집되는 바람에 시청자들의 궁금증의 증폭되었는데요. 매력 넘치는

yaegreena.tistory.com

 


안녕하세요. "나는 솔로" 13기 광수입니다.

 

솔로 나라는 신비한 곳입니다. 저는 평소에 코딩 생각을 수시로 하는데, 솔로 나라에서 머무른 45일 동안에는 코딩 생각이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하루 종일 연애 생각만 했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아주 신기한 변화였습니다. 그래서 쉽게 사랑에 빠지기도 하나 봅니다.

 

저는 "나는 솔로" 출연을 결심하면서 두 가지 목표를 세웠습니다.

 

첫째, 나의 인연을 찾는 데 최선을 다하자. 저는 좋아하는 사람이 생겨도 먼저 들이대지 못하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항상 간택만 받았죠. 하지만 이번에는 적극적으로 행동하고자 했습니다. 여자 출연자 6명 모두와 대화하면서 최대한 나의 이상형에 가까운 사람을 찾으려 시도했습니다.

 

둘째, 나의 정확한 모습을 영구히 박제하자. 저는 장점과 단점이 분명하고 첫인상에서 손해를 많이 보기 때문에, 제가 어떤 사람인지 정확하게 알려 주는 영상 기록물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가식 없고 진실한 저를 보이고자 노력했습니다. 외모도 평소랑 완벽히 똑같이 하고 나갔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방송 분량이 한정되어 있어서 단편적인 모습만 보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방송 분량이 많았다면 저의 이미지가 지금보다 나빴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방송 분량이 적다 보니 제가 미화되어 있죠. 하지만 저는 저의 긍정적인 모습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모습까지도 함께 방영되길 바랐습니다. 그래야만 온전한 기록을 얻을 수 있고, 저 자신을 직시할 수 있고, 시청자 여러분의 평가를 받을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저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최소화할 수 있으니까요. 이 목표를 이루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쉽습니다.

 

 

나는솔로13기-13기광수-광수메이크업-13기광수장문
변신한 13기 광수

 

특히 제가 독특한 말과 행동만 하는 사람으로 비칠까 봐 걱정입니다. 방송에 나간 모습만 보면 그렇게 판단하는 것이 자연스럽거든요. 하지만 저는 평범하고 낭만적인 대화도 잘합니다. 상담도 잘 받아 주고요. 저는 대화할 때 나의 말이 상대에게 미칠 영향을 끊임없이 고려하며 말을 고릅니다.

 

산통 깨는 말을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죠. 저의 푼수 같은 행동은 상대가 이런 나를 귀엽게 여기겠다는 확신이 있을 때만 나오는 것입니다. 저의 인생 목표 중 하나는 주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라서, 가급적 폐를 안 끼치는 방향으로 늘 신중하게 행동합니다.

 

하지만 "나는 솔로"는 짝짓기 예능이자 인간 관찰 프로그램이지, 저한테 자기소개 기회를 주려고 있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적은 분량을 겸허히 받아들여야 합니다. 프로그램 제작진은 편집권을 가진 만큼 책임도 막중합니다. 저야 단순히 분량이 적어서 아쉬울 뿐이지만, 그분들은 생계가 달려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시청자 여러분께 재미를 드려야 하며, 사회적 책임도 다해야 합니다. 따라서 곧 떠날 손님에 불과한 제가 과도하게 불평을 늘어놓을 수는 없습니다. 촬영 기간 동안 출연자는 고된 일정에 시달리지만, 제작진은 그런 출연자를 카메라에 담아야 하기 때문에 더욱 격무에 시달립니다. 밤을 새워 가며 고생하신 제작진 분들께 감사와 위로를 전합니다.

 

또한 냉정하게 생각해 보면 제가 잃은 것은 없습니다. "나는 솔로"에 출연하면서 큰 상처를 입거나 이미지가 나빠지신 분들도 있는데, 저는 감내할 수 있는 상처만 입었고 이미지는 오히려 좋아졌습니다. 반면에 얻은 것이라면 잔뜩 열거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의 응원, 든든한 13기 동기들, 평생 잊을 수 없는 경험. 돈 주고도 못 구하는 아주 소중한 것들입니다. 제 인생에서 전례가 없었던 따뜻한 관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시청자가 없이는 출연자인 저도 성립하지 않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저의 인생에 들어와 주셔서 고맙습니다.

 

순자 누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나는솔로13기-순자-순자돌싱논란-13기광수
나는 솔로 13기 순자

 

2023.03.10 - [사회이슈/나는 SOLO] - 나는 솔로 13기 순자·직장·연봉/블라인드 폭로글/인스타 주소

 

나는 솔로 13기 순자·직장·연봉/블라인드 폭로글/인스타 주소

'나는 솔로' 13기가 개성파 특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그중 순자가 꾸밈없는 솔직한 성격으로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순자의 직장과 연봉이 밝혀지자 순자에 대한 관심

yaegreena.tistory.com

 

순자 누나가 큰 잘못을 저지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순자 누나는 솔로 나라에서 저의 최종 선택이기도 했습니다. 5번의 데이트, 커플 정식, 슈퍼 데이트 때 갔던 아름다운 음식점, 영어 데이트, 손 잡고 솔로 나라를 활보하던 기억, 학창 시절의 풋풋한 연애를 하는 기분이라며 눈물짓던 누나. 그리고 솔로 나라에서 출국한 후에도, 누나의 안목이 틀리지 않았다며 제가 더 나은 사람이 될 거라고 용기를 불어넣던 누나. 모두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았습니다.

 

저는 겉으로는 쿨한 척하지만 속마음은 결코 멋지지 않은 보통의 인간입니다. 사실을 알고 나서 펑펑 울었고, 지금도 그 일을 생각하면 눈물이 글썽여서, 가급적 깊이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순자 누나가 여전히 원망스럽습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해서 모든 인간은 다면적인 존재입니다.

 

 

누나가 저지른 잘못과 별개로, 솔로 나라에서 저와 함께 노닐던 누나는 분명히 진심이었습니다. 저는 순자 누나의 진정성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원망스러운 누나와 진심이었던 누나를 분리해서 보고자 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말하겠습니다. 고마워, 누나

 

지난 8주 동안 솔로 나라 13번지와 함께 어울려 주셔서 고맙습니다. 내일부터 저희를 찾아올 14기 분들께도 따뜻한 응원 부탁 드립니다. "나는 솔로" 출연을 계기로 결혼이라는 목표에 한 걸음 다가가게 되어 기쁩니다. 여러분의 인생에도 사랑이 깃들기를 바라겠습니다. 설령 사랑을 달성하는 것이 어려울지라도요.

 

 코딩보다 진심이었던 광수의 사랑

인생이 코딩이라고 할 정도로 소프트웨어 개발에 진심이었던 광수는 '솔로나라' 13번지에 있으면서 유일하게 코딩 생각이 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잠도 제대로 못 잘 정도로 긴장도 많이 하고 피곤했지만 연애가 주제인 만큼 행복한 추억으로 남았다고 밝혔습니다.

진국인 남자 광수

광수의 진심이 담긴 글이 공개되자 같은 기수들도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는데요. 정숙은 "역시 내면과 외면 모두 멋진 사람"이라고 했고 상철은 "수고 많았고 무알코올 칵테일이나 마시러 가자"라고 댓글을 달아 웃음을 줬습니다.

 

누리꾼들도 진심이 담긴 겸손한 광수의 글에 울컥했다며 광수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나는 솔로' 13기 광수 나이는 89년생으로 직업은 S전자 소프트웨어 개발자입니다. 

 

 

 

728x90